고객센터

철이 있어 편안한 세상, 철이 새로운 세상을 열어갑니다.

뉴스&회원사소식

번호 구분 내용 작성자 등록일
175
썸네일
연 1500호를 바라보는 스틸하우스의 도약을 꿈꾸며 19년도 사업 계획 수립 위한 브레인스토밍 행사 개최첨부파일 연 1500호를 바라보는 스틸하우스의 도약을 꿈꾸며 19년도 사업 계획 수립 위한 브레인스토밍 행사 개최
● 연 1500호를 바라보는 스틸하우스, 19년도 사업계획 수립 위한 브레인스토밍 행사 개최
● 서울대 건축과 김광현 명예교수가 전하는‘사회가 만드는 건축’

경주, 포항지역의 지진으로 건축물의 파손뿐만 아니라 큰 인명피해를 경험한 이후 내진 성능이 우수한 스틸하우스가 국민적 관심사로 떠오른 가운데, 한국철강협회 KOSFA(Korea Steel Framing Alliance, 회장 포스코 김진호 상무)는 11월 16일(금) 경기 이천에서 약 20여 개 사의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브레인스토밍 행사를 개최했다.

한국철강협회 강구조센터 KOSFA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건축분야 전문가 초청강연을 시작으로 2018년도 스틸하우스 사업 결과 보고, 19년도 신사업 발굴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 및 발표 일정으로 꾸며졌다.

18년도 사업 보고에서는 스틸하우스 내진성능 우수성 실험부터 지난 8월, 30부스 규모로 KOSFA가 참여했던 MBC 건축박람회, 그리고 현재 진행 중인 2018 스틸하우스 건축대전까지 다양한 사업의 실적을 발표했으며, 이어서 19년도 사업에 대한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브레인스토밍 행사에 대해 한 KOSFA 회원사 대표는“스틸하우스 자재, 설계, 시공 분야에 잔뼈가 굵은 스틸하우스 업계들이 함께‘주거 성능이 우수한 스틸하우스의 보급 확대’라는 목표를 두고 고민했던 이번 행사가 매우 의미 있다고 생각하며, 3~5년 이내 연 1500호가 넘는 스틸하우스 시장이 열릴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 강연으로 나선 서울대 건축과 김광현 명예교수는‘사회가 만드는 건축’강연을 통해서 건축은 무엇을 하는 것인지, 사회가 만드는 건축이란 무엇이며, 스틸하우스 업계와 연계한 건축이야기로 참석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김광현 교수는 , , 등의 저서를 집필한 건축 이론의 국내 대표 권위자로 잘 알려져 있다.

스틸하우스는 1996년 국내 도입 이후 탁월한 내진 성능과 경제성, 단열성 등 다양한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왔으며, 올해 5월 실험을 통해 규모 6.5내외에도 안전한 것으로 입증된 바 있다.

미국, 일본, 뉴질랜드 등의 선진국에서는 과학적인 스틸하우스의 구조로 주거성능에 대한 우수성이 이미 입증되어 스틸하우스 건축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관리자 2018-11-23
174
썸네일
스틸하우스 내진 성능 '최고등급'첨부파일 지난 2016년과 2017년 규모 5.0 이상의 잇따른 강진이 발생하면서 각광을 받기 시작한 스틸하우스가 국내 연구진에 의해 내진성능이 확인됐다.

한국철강협회 KOSFA(회장 김진호 포스코상무)는 지난 19일 열린 운영위원회에서 국내 최대의 지진실험 공인기관인 부산대 지진방재연구센터에 의뢰한 스틸하우스의 내진성능 평가 실험결과를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부산대 지진방재연구센터의 오상훈교수 연구팀은 “스틸하우스의 내진성능은 국내 최고등급인 내진특등급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이는 규모 6.5 내외의 지진에도 끄떡없는 것으로, 일반인들이 이해하고 있는 진도 8 내외의 지진에서 스틸하우스가 안전한 주거성능을 가진다는 의미다.

이번 내진실험에 사용된 실험체에 가해진 지진은 1940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발생한 엘 센트로 지진으로, 실제 발생당시 지진의 규모는 6.9였다.

이번 실험은 엘 센트로 지진강도를 스틸하우스에 가해 스틸하우스 실험체의 강성 변화를 관찰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스틸하우스는 그동안 지진에 강하다고 알려지긴 했지만 이번 공인기관의 실험으로 내진성능이 확인되면서 국내 건축시장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관리자 2018-11-01
173
썸네일
희망의 공간을 만들어 드립니다! 스틸하우스 사랑의 집 짓기!첨부파일 지난달 19일, POSCO가 주관하는 사회공헌사업 해피하우스 사랑의 집짓기의 50호 스틸하우스가 마침내 완공되었다.
화재로 집이 전소되거나, 생계가 어려운 분들께 희망의 공간을 마련해드리는 이 사업은 POSCO의 창립 50주년인 올 해 드디어 50호를 완공하며, 매우 의미있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자리잡았다. 포스코 포항제철소장, 포항시장, 소방청장 등 귀한 내빈들과 수십여명의 봉사자들, 그리고 수많은 지역 주민들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준공식은 뜨거운 뙤약볕 아래에서 마침에 50호를 완공한 수고를 격려하듯이, 비교적 성대하게 치뤄졌다. 땀흘리며 수고한 봉사자들은 서로 눈물을 흘리며 수고했다고 이야기하며 그동안의 고생을 값진 경험과 맞바꿨다. 이로서 올 해 사랑의 집짓기 사업은 끝이 났지만, 내년에 다시 시작될 것이기에, 함께 다음을 기대하며, 준공식은 끝이 났다. 다음 해피하우스 사랑의 집짓기 사업에 참여해서 갚진 땀방울을 흘려보는 것은 어떨까?
관리자 2018-08-13
172
썸네일
한국철강협회 KOSFA 네이버 블로그 오픈첨부파일 한국철강협회 KOSFA에서는 다양한 정보 제공과 함께, 사용자 소통을 위한 네이버 블로그를 오픈했습니다.

KOSFA사무국에서는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사용자분들이 스틸하우스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도록 새로운 정보를 지속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이제 시작하는 단계지만, 사용자분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끊임없이 발전하며 변화응 이뤄내는 KOSFA의 모습을 더욱 기대해주세요.

블로그 주소 : https://blog.naver.com/rjsqkdwod
관리자 2018-07-04
171
썸네일
포항제철소, 스틸하우스 40호 준공식첨부파일 스틸하우스, 소외계층 거주안정에 큰 도움될 터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오형수)는 지난달 31일 포항시 북구 노숙인요양시설인 포항들꽃마을에서 포스코 스틸하우스 40호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포스코 곽종건 설비기술부장을 비롯해 포항시 정연대 복지국장, 포항들꽃마을 원장 전광진 신부, 기아대책 박원진 대구경북 본부장 등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했다.

포스코는 지난 2009년부터 소외계층의 거주안정을 돕기 위해 기아대책,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소방청 등과 함께 '포스코 스틸하우스 지원 사업'을 꾸준히 펼쳐왔다.

특히 올해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스틸하우스 50호 건축을 목표로 전국의 저소득가정을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포항에서는 2009년과 2010년, 2016년에 한 채씩 지어준 데 이어 지난해 기초수급자 2가구를 선정, 총 5채의 스틸하우스를 제공했다. 올해는 포항들꽃마을을 포함해 총 3가구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에 준공된 스틸하우스는 방 2개, 주방 겸 거실, 욕실로 구성된 약 43㎡(13평) 규모의 주택으로 포스코패밀리 봉사단이 지난 4월부터 참여해 만들었다.

한편 나머지 스틸하우스 2채는 대학생 봉사단인 비욘드 12기 단원들이 참여해 오는 7월 완공될 예정이다.



포항 박승혁 기자 psh@msnet.co.kr
관리자 2018-06-19
170
썸네일
한국국토정보공사 포항지사, 행복나눔 무료 측량 실시첨부파일 한국국토정보공사 포항지사(지사장 이상도)는 지난 17일 포항시청과 ㈜포스코가 함께하는 ‘Happy Steel House(해피스틸하우스)’ 주택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주거지원이 시급한 노숙인요양시설 ‘포항들꽃마을’을 대상으로 2009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행복나눔 무료 측량을 실시했다.

행복나눔측량은 한국국토정보공사의 사회적 책임 경영의 하나로 저소득층과 취약, 소외 계층 주택건축 시 지적측량을 무료로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이상도 LX한국국토정보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 포항지사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며 공적 역할과 사회적 책임실현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17일 한국국토정보공사 포항지사가 노숙인요양시설인 ‘포항들꽃마을’을 대상으로 행복나눔 무료 측량을 하고 있다.
관리자 2018-05-21
169
썸네일
[한국수자원공사] 송산그린시티 단독주택 샘플하우스 민간사업자 공모 안내 안녕하세요. KOSFA 담당자 김건수 입니다.

한국수자원공사에서 시행중인 송산그린시티 조성사업 관련으로, 사업부지 내 획지형 단독주택용지에 단독주택 샘플하우스 건립을 위한 민간사업자 공모를 추진중에 있습니다.

관련 사항은 한국수자원공사 분양싸이트(http://land.kwater.or.kr)에 공고되었습니다. 관련된 자료는 홈페이지를 참조 하세요.
KOSFA 회원사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관련 문의 : 031-412-1314
시화사업본부 시화사업처 김성학 대리
관리자 2018-05-15
168
썸네일
화마로 실의에 빠진 주민에게 기적 같은 보금자리 제공첨부파일 ▲ 거창군 가북면에서 지난 4일 상감월 마을 화재로 보금자리를 잃고 실의에 빠져있던 주민에게 화재발생 71일만에 기적 같은 포스코 ‘Happy Steel House’준공식을 가졌다.
거창군 가북면(면장 류지오)에서는 지난 4일 상감월 마을 화재로 보금자리를 잃고 실의에 빠져있던 주민에게 화재발생 71일만에 기적 같은 포스코 ‘Happy Steel House’준공식을 가졌다.

‘Happy Steel House' 사업은 (사)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가 주관하고 포스코가 후원해 화재피해 주민에게 43㎡ 규모의 스틸하우스(건축비 7000만원 상당)를 건축해주는 사업이다.

이번 스틸하우스는 화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의 안타까운 사정을 접하고 거창소방서 ‘119 사랑의 집’, 거창군에서 지원하는 ‘120 사랑의 집’ 등 다각적인 방향에서 지원방안을 찾던 중 거창소방서의 안내로 지난 4월 2일 소방청에 ‘스틸하우스 지원사업’ 신청, 현지 실사, 대상자 선정, 경계측량, 설계 등 모든 행정절차를 2주만에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4월 13일 터파기를 시작으로 공사를 시작했다.

스틸하우스는 포스코가 개발한 ‘포스맥’이라는 건축자재를 사용해 스테인리스 보다 5배나 강한 특수강으로 7.0의 지진에도 견딜 수 있도록 내진 설계가 됐으며 건축전문가와 거창 뚝딱이 봉사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북청년회, 의용소방대 등 5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착공 9일만에 공사를 마무리 하는 저력을 보였다.

이날 준공식에는 (사)한국국제기아대책, 포스코, 소방청, 거창군, 경상남도 소방본부, 거창소방서 등 주요 인사 및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해 준공을 축하했으며, 수혜자 조 모(65·여)씨는 “하루하루 지어지는 집을 위해 찾아와 도움을 준 관계자와 자원봉사자 분들께 너무나 감사드린다”고 했다.

준공식에 참석한 이광옥 부군수는 “두 달 전 화마로 보금자리를 잃고 헤어나기 어려운 실의에 빠져있던 주민께서 희망을 되찾아 주셔 감사하다. 1968년 창사 이래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꾸준한 후원을 해주신 포스코 관계자, ‘굶주림을 겪는 모든 아이들과 가정, 공동체가 회복되어 또 다른 공동체를 돕는 것’을 목표로 활동하는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와 함께 우리군에서도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는데 약속드리며, 협력해 도움을 주신 소방청, 소방관계자, 자원봉사자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했다.

한편, 준공한 제39호 포스코 ‘Happy Steel House'는 경남도내 1호 스틸하우스로 향후 포스코,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 소방청과 협업해 더 많은 도내 화재피해가구, 저소득주민의 주거안정을 위해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장금성기자

< 저작권자 © 경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장금성기자 | kjgom@naver.com
관리자 2018-05-09
  1. 1
  2. 2
  3. 3
  4. 4
  5. 5
검색

검색

한국철강협회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35(아이티벤처타워) 동관 15층 (우편번호 : 05717)
Tel 02-559-3572
Fax 02-559-3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