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철이 있어 편안한 세상, 철이 새로운 세상을 열어갑니다.

뉴스&회원사소식

번호 구분 내용 작성자 등록일
공지[뉴스] 22년 철스크랩 집게차 기사양성교육 접수첨부파일 관리자 2021-11-03
공지[뉴스] 철스크랩 고의적 불순물 신고센터 안내첨부파일 관리자 2021-06-11
공지[뉴스] 철스크랩운반차량 관리 신규 프로그램 오픈 관리자 2020-12-04
공지[뉴스] 철스크랩 산업발전 아이디어센터 안내 관리자 2020-08-26
57
썸네일
철스크랩 아이디어 센터 운영 안내

철스크랩위원회에서는 철스크랩 산업의 중요성과 철강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철스크랩 산업발전 아이디어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추첨을 통한 소정의 상품을 드리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참여 방법 :
   ① URL 접속(주소를 복사하여 주소창에 붙여넣기 후 엔터) : http://steelscrapidea.kosa.or.kr/main



   ② 철스크랩위원회 홈페이지 우측 배너 중 「철스크랩 산업발전 아이디어센터」 클릭
관리자 2022-03-25
56
썸네일
22년 철스크랩 집게차 기사양성교육 접수 안녕하십니까



22년 철스크랩 집게차 기사양성 교육을 아래와 같이 시행합니다..



                       -  아  래 -



ㅇ 일시 : 11/17(목), 10:00 ~ 17:00

ㅇ 장소 : 경기도 용인 히아브 A/S 센터

ㅇ 참가비 : 없음

ㅇ 교육내용 : 기본작동법 실습 및 유지보수, 안전교육

ㅇ 주관/후원 : 한국철강협회, 한국철강자원협회, 카코텍코리아



관심있으신 분들은 첨부한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hyeonchol.lee@ekosa.or.kr 로 회신해주시기 바랍니다. 
관리자 2021-11-03
55
썸네일
철스크랩 고의적 불순물 신고센터 안내  

철스크랩 고의적 불순물 신고센터

 

 

한국철강협회 철스크랩위원회는 철스크랩 거래 시 고의적으로 불순물을 혼입하는 등의 행위 방지를 위해 「철스크랩 고의적 불순물 신고센터(이하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고센터는 수요‧공급업계 간 상호 협의를 통해 2013년부터 설립되었으며, 고의적 불순물 혼입행위 등의 개선유도, 재발방지를 위한 계도 및 근절 등의 활동을 통해 철스크랩의 품질향상과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철스크랩 업계 종사자 여러분들께서도 이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주시고, 주변에서 불순물 혼입 등의 행위를 발견하셨을 경우, 신고방법에 따라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신고는 철스크랩의 품질 향상과 자율적 시장정화 그리고 유통질서 확립의 지름길이 될 것입니다.

 

 

 

 

2022. 1.

 

한국철강협회 철스크랩위원회

철스크랩 고의적 불순물 신고센터

 


* 첨부파일

1) 철스크랩 고의적 불순물 신고센터 안내문 - 1부.

2) 철스크랩 고의적 불순물 신고양식 - 1부.  끝.
관리자 2021-06-11
54
썸네일
철스크랩 산업안전예방 사례집 발간 안내첨부파일 철스크랩위원회에서는 철스크랩 산업의 안전 예방을 위해


안전보건공단과 사례집을 발간하였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이메일로 문의 바랍니다.


- 철스크랩위원회 이현철 (hyeonchol.lee@ekosa.or.kr)
관리자 2021-01-13
53
썸네일
철스크랩운반차량 관리 신규 프로그램 오픈 철스크랩 운반차량 기존 등록시 우편으로 보내고 받던 절차에서


스마트폰 앱으로 등록하고 QR코드를 스캔하여 차량 조회 할 수 있도록 


신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오픈하였습니다. 


QR코드앱 다운은 스마트폰으로 '철스크랩운반전용차량'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사용법은 위 페이지에 있는 매뉴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기존에 조회하던 웹 사이트는 아래와 같이 주소가 수정되었으니 참고바랍니다. 

  http://sctm2.kosa.or.kr:8081
관리자 2020-12-04
52
썸네일
철스크랩 산업발전 아이디어센터 안내 철스크랩위원회에서는 철스크랩 산업의 중요성과 철강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철스크랩 산업발전 아이디어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추첨을 통한 소정의 상품을 드리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참여 방법 :
   ① URL 접속(주소를 복사하여 주소창에 붙여넣기 후 엔터) : http://steelscrapidea.kosa.or.kr/main


   ② 철스크랩위원회 홈페이지 우측 배너 중 「철스크랩 산업발전 아이디어센터」 클릭
관리자 2020-08-26
51
썸네일
철강협회, 철스크랩에 불순물을 혼입한 대한철강 등 6개사 공개 철스크랩에 고의적으로 불순물을 넣어 납품 해온 6개 업체가 신고접수됐다

13일 한국철강협회에 따르면, 올해 2월과 4월 전기로 및 고로 원료로 쓰이는 철스크랩에 고의적으로 불순물을 넣어 납품 해온 6개 업체가 신고접수됐다.

철강협회 철스크랩위원회에 설치된 ‘철스크랩 고의적 불순물 신고센터’는 고의적 불순물 신고 접수·심의 결과를 철스크랩위원회 홈페이지에 게시함과 동시에 대외 공개하기로 했다.

이들 업체는 △경기 화성에 위치한 대한철강, 와이케이스틸 △충남에 위치한 에스케이스틸 △부산에 위치한 현진스틸 △광주에 위치한 고서삼화자원, 부창자원 등이다.

고의적 불순물 혼입행위 업체에 대한 조치는 주의, 경고, 공표, 사법기관 고발을 위한 이사위원 회의 상정 등 4단계로 나뉜다. 상호명과 위반내용 등을 정해진 기간 동안 대외 공개할 수 있다.
 
이 운영요강을 근거로 지난 4월 30일 실시한 철스크랩위원회 실무위원회 회의에서는 위 6건의 고의혼적 신고건에 대해 심의하고, 이 같은 판정을 내렸다.

철스크랩위원회 관계자는 “적극적인 신고가 국내 철스크랩 고의적 불순물 혼입행위를 원천적으로 근절하는 분위기를 만들 수 있어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철강협회 철스크랩위원회는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을 위해 2013년 1월부터 철스크랩 고의적 불순물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출처: 매일일보

 
관리자 2019-05-16
50
썸네일
철스크랩위원회 2019년도 정기총회 및 제1회 이사회 개최









14일 서울 송파구 소재 철강협회에서 열린 ‘2019년도 제1회 이사회’에 참석한 한국철강협회 철스크랩위원회 관계자들이 올해 사업계획을 논의하고 있다. 








한국철강협회 철스크랩위원회는 14일 서울 송파구 소재 철강협회에서 2019년도 제1회 이사회를 개최하고, 올해 사업계획을 확정했다.

철스크랩위원회는 ‘철스크랩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활동확대’를 올해 사업 추진 방향으로 정하고, ‘철스크랩 폐기물 열분해 가스화 사업’ ‘수입산 철스크랩 품질 관리 기준 정립’ ‘집게차 기사양성과정 개설’ 등을 중점 추진하기로 했다.

위원회는 이물질이 혼입된 저품질의 수입산 철스크랩의 국내 유입이 꾸준히 증가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렇다 할 품질 분류 기준이 없어, 저품질 수입산 철스크랩 유입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장치가 필요하다는 업계 니즈를 반영해 철스크랩 품질관리기준을 정립할 계획이다.

아울러 ‘철스크랩 폐기물 열분해 가스화 사업’은 철스크랩 가공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친환경적인 열분해 방식을 적용해 에너지원으로 재생산해 판매함으로써, 폐기물 처리비의 지속적 상승으로 인한 업계의 어려움을 해결함과 동시에 부가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사업으로, 실증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예비타당성을 검토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집게차 기사 양성교육과정 및 민간자격제도 신설을 추진하는 사업도 추진하기로 했다.



관리자 2019-04-29
  1. 1
  2. 2
  3. 3
  4. 4
  5. 5
검색

검색

한국철강협회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35(아이티벤처타워) 동관 15층 (우편번호 : 05717)
Tel 02-559-3572
Fax 02-559-3509